조경및 나무(관리)/정원관리

삼지구엽초

아로마(사곡) 2017. 4. 22. 15:46


삼지구엽초 재배방법


노지 (밭에다 키우기)방법
1. 바람이 안부는곳에 차광막을 설치한다...7(0% 차광)
2. 심는방법 ( 아주중요 )
6cm 땅을 판고 묻는다. 부엽토를 3~4cm 덥는다....

   (꼭 ~중요 )습도유지에 중요,많은분들이 삼지를심고 실패이유는...

②7cm 이상 땅을 덮거나 부엽토를 상토로 덮어도 죽거나(80%)  성장이느리다.
    차광막을 안해도 죽는다....(땅이 말라서 새순이 못나옴 ..)

화분에서 키우는 방법
넓은 화분이 좋다 ( 가로는 상관없고..깊이만 20cm 이상)
1. 흙을 10 cm 깔아줌 (일반흙 상관없음)
2. 새순이 부러지지 않게 흙을 5cm 잘깔아주고 부엽토를 4cm 깔면 된다/
태양빛이 안드는곳에 옴기면 잘크낟
(삼지는 차광막과.부엽토의 기능으로 물이거의 필요없고...병충해에 강하다...)




■ 심기 - 11월
근경(뿌리 상부의 굵은 부분). 중간 깊이 분. 근경을 얕게 심는다.
■ 포기나누기, 분갈이 - 2월 상순
   칼로 3개로 나누어 심는다.
■ 개화 - 5월
■ 마른 줄기 자르기 - 3월 중순
지난해에 마른 줄기와 잎. 자른다.
자생지는 초지나 산지로 20∼40cm로 자라는 여러해살이이다. 화색은 흰색부터 홍엽까지 여러 가지이다. 화기는 4월부터 6월이다.
● 심기
용토는 적옥토와 경석사(日向砂)에 부엽토를 혼합한 것. 기비로 마감프K를 10개 정도 넣는다.
분은 중간 깊이의 분으로 통기성이 좋은 것을 사용한다. 얕은 분에도 보기 좋게 가꿀 수 있다.
심어 넣는 적기는 튼튼하기 때문에 언제라도 활착하지만 11월부터 2월 초순의 발아할 때이다. 그 후 줄기나 잎이 있는 때에 갈아심을 때에는 잎을 조심스럽게 취급한다. 발육이 좋고 뿌리째임이 일어나기 쉽기 때문에 3∼4년에 한 번은 분갈이가 필요하다. 방치하게되면 꽃의 수가 적어지게 되고 분갈이 할 때 묵은 덩어리 뿌리를 칼로 잘라내야 하지만 작게 나누면 꽃의 붙음이 나쁘게 된다. 번식시키고자 할 때는 작게 나눈다.
● 일상의 관리
햇빛이 잘 비치는 곳에 늘어놓고, 물이 마르지 않도록 물은 흠뻑 준다. 윗 부분이 마르게 되면 줄기를 잘라내고 재배대 아래나 나무 아래에 둔다. 병해충은 특별히 없고 키우기 쉬운 식물이다.
비료는 주에 한 번 하이포넥스 1,000배액(액비)를 준다. 비료를 좋아하기 때문에 깻묵과 골분의 유기성 고형비료를 꽃이 진 뒤와 가을에 두 번 주고 튼튼하게 비배관리 해서 다음 해를 준비하면 꽃이 잘 피게 된다.